기사 메일전송
의정부중앙로타리클럽 '미디어소외 청소년 PC지원사업’ 실시
  • 박준상 기자
  • 등록 2021-12-10 09:09:18

기사수정



의정부중앙로타리클럽(회장 손영수)은 지구보조금사업 일환으로 지난 12일 2일, 9일 두 차례에 걸쳐 청소년 가정을 대상으로 PC지원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장암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연희)과 협력하여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가정 내 PC가 없거나, 노후 되어 온라인 수업 및 자기주도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의정부중앙로타리클럽은 총 300만원 상당의 인터넷 공유기 1대, 노트북 2대, 데스크탑 2대, 모니터 지원 1대, 노트북 수리 1대를 지원하면서 청소년들이 온전히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마련하였다.



손영호 의정부중앙로타리클럽 회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학습환경이 열악하였던 청소년 가정에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보람차고 기쁘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기를 바라며,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한다.”라고 밝혔다.

 

노트북을 지원받은 사례대상자 김소망(가명) 학생은 “항상 인터넷 강의도, 온라인 교육도 핸드폰으로만 듣고 있던 상황에서 노트북을 지원해주셔서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로 기뻤다.” 라며 “지원해주신 노트북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나중에 보답할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장암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내 저소득 청소년의 열악한 학습환경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무한한 지원을 보여주신 의정부중앙로타리클럽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다양한 욕구를 기반으로 적절한 서비스 연계를 통한 사례관리 사업을 지속해서 펼쳐나갈 예정이다.


사업 문의 및 상담 사례관리기능팀 031-874-8081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