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의 날 주간 행사 진행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24-04-12 18:09:40

기사수정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선영, 이하 복지관)이 ‘제44회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앞두고 오는 15일부터 20일까지 ‘장애인의 날 주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라는 구분 없이 이웃 간 소통하며 장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18일 복지관 앞마당에서 개최되는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식구만들기’로 장애인과 지역주민이 한 끼 식사를 하며 공연관람과 체험부스 참여 등을 통해 교류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장애이해교육, ▲친환경 EM만들기,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해나무 카페 감사 대잔치 등이 진행되며 복지관 이용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엄마로부터 온 편지, ▲찾아가는 장애인의 날, ▲식혜만들기, ▲중장년 여성장애인 건강강좌, ▲가족나들이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복지관 이선영 관장은 “44주년을 맞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 가깝게 소통하고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장애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5.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