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구치매안심센터-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 업무협약 체결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4-19 09:20:57

기사수정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은 15일(월요일) 동작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이준영)와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치매예방 및 검진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였다. 


이번 협약에서는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과 동작구치매안심센터가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도우며, 치매 고위험군을 조기발굴하고 어르신들에게 가장 가까운 곳에서 정기적인 치매검진을 받으실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식에 참석한 동작구치매안심센터 부센터장은 “치매 고위험군 어르신들에 대한 조기 발굴과 경증치매 어르신들의 사례관리가 적극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어르신이 치매걱정 없는 마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 조희정 관장은 “우리 복지관 어르신들의 가장 큰 걱정인 치매예방을 위해 함께 힘써주심에 감사하며, 복지관 이용 어르신 이외에 자유로운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가정으로 방문하는 생활지원사 선생님에게 치매관련 전문 교육을 진행하여, 고위험 어르신들 발굴하고 시기에 맞게 지원할 수 있도록 협력하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에 동작구치매안심센터에서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 생활지원사를 대상으로 치매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동작구 내 치매 고위험군 어르신을 발굴하는데 힘쓰고자 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