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식개선 슬로건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담당
  • 등록 2024-04-23 09:12:56

기사수정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성도규)은 지난 19일 '장애 인식개선 슬로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4년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사회에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3월 13일부터 4월 4일까지 접수된 공모작은 총 94건으로 1차 투표와 2차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작 5건이 선정됐다.

선정작으로는 ▲‘장애’가 아닌 ‘인’을 먼저 봐주세요 ▲다른 색이 모여 만들어진 무지개처럼 함께라 특별한 우리 ▲다름, 우리라는 영화를 다채로이 하는 필름 ▲가는 곳곳 장애 문턱 함께 하면 하이패스 ▲장애인(人)도 사회인(in)입니다 총 5건이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자 5명,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직원, 지역주민 등이 참석해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수상자 5명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전달됐다.

성도규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해가 거듭될수록 접수되는 장애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높아지고 있음을 느끼게 된다”며 “접수된 작품 하나하나가 장애인과 지역주민 모두 함께 소통하고 생활하는 오산시를 만드는데 큰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선정된 슬로건들은 향후 홍보물품 제작 및 캠페인 문구로 활용되어 지역사회 내에서 널리 배포 및 전시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5.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