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활기업의 운영안정화를 위한 충북 자활기업 보수교육 실시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4-23 09:13:40

기사수정


충북광역자활센터에서는 자활기업의 운영안정화를 위하여 4/17(수), 4/29(월) 두 차례에 걸쳐 2024년 자활기업 보수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은 자활기업 대표 및 구성원과 지역자활센터 자활정보시스템 관리자 55명을 대상으로, 교육의 효율과 접근성을 위하여 장소를 2개로 나뉘어 1차, 2차 교육으로 분리 운영하였으며, 첫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1차 교육은 충북광역자활센터 교육장에서 19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자활기업 보수교육은 자활기업이 필수적으로 이수하여야 하는 의무교육으로 사회적가치 창출과 자활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총 6시간 과정으로 운영되며, 1강은 한국자활기업협회 이보영 사무국장의 진행으로 “자활기업 정책과 지침 변화”, 2강은 자활공유행정사회적협동조합 이미숙 사무국장의 진행으로 “자활정보시스템 활용과 사업보고 작성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생업에 매진하고 있는 자활기업은 변화하는 자활 제도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여 운영 중 발생하는 문제해결과 사업보고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를 해결하고자 2024년 변경되는 자활기업 관련 지침과 미작성시 과태료가 부과되는 자활기업 사업보고에 대하여 심층 분석하는 시간을 가져 교육의 참여도를 높였다.

 

또한 자활정보시스템 입력관리는 자활기업에서 주체적으로 담당해야하는 부분으로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시청각 교육을 실시하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