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화합의 장, ‘2024 다다런 세종’ 출발!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4-23 12:02:42

기사수정
  • 장애인과 비장애인 하나 되는 화합의 장 마련
  • 세종시민 600여명 참가


세종시장애인복지관이 주관하고 세종특별자치시가 지원하는 장애인식개선캠페인 ‘다다런’ 걷기대회가 4월 20일 토요일 세종호수공원 수상무대섬에서 600여명의 시민들이 참가한 가운데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우천으로 인해 호수공원 중앙에 위치한 수상무대섬에서 최민호 시장 축사와 홍보대사 위촉식 등 개회식을 진행하고 호수공원 산책로를 따라 4.2km를 걷는 순으로 진행됐다. 

 

작년에 이어 장애인과 비장애인 600여명이 참가해 진정한 어울림 걷기대회로 진행됐다.

 

또한 걷기대회 외에도 장애공감체험, 장애인스포츠체험을 비롯해 페이스페인팅, 점자키링, 응급처치교육, 체성분분석, 포토박스, 풍선아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윤용식 관장은 “갑작스러운 우천에도 불구하고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어울리고 소통하는 진정한 어울림 걷기대회에 함께 해주신 분들과 풍성한 행사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주신 많은 후원자분들에게도 큰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이번 대회가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면서 차별 없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5.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