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5월 어버이날 맞이 ‘블랙무궁(孝)데이’ 진행
  •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사
  • 등록 2024-05-09 15:41:05

기사수정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5월 8일 수요일, 무궁화라이온스클럽이 복지관 이용인 350명에게 짜장면을 제공하는 봉사활동을 하였다고 전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오랜 기간 경기 북부 소외계층·장애인들을 위한 활동을 해온 블랙앤젤봉사단과 함께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되었다. 에스에이씨솔루션이 후원한 이날 행사는 어버이날을 맞아 이용인들에게 지역사회의 따뜻한 정을 전하고 소통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이날 효 행사는 어버이의 날을 맞아 은혜에 감사하고 공경의 뜻을 전하고자 복지관의 고령 장애 어르신분들 100명을 대상으로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감사 인사를 전하며 점심 식사로 짜장면을 제공해 주었다. 그리고 서울 신세계안과, 서울척병원, 연세오케이병원 등에서 후원해 주신 선물을 나눠드리며 마음을 전했다. 

 

박형덕 시장은“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스레 음식을 준비해 주신 무궁화라이온스클럽과 에스에이씨솔루션 등 여러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두루 살피겠다.”고 전했다. 

 

이수진 회장은“나눔의 마음이 우리 지역사회에 확산해 더 따뜻한 사회가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나눔 실천으로 주민들에게 더욱 다가가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종학 관장은“5월 어버이날을 맞아 복지관 이용인들에게 소중한 짜장면을 대접해 주신 무궁화라이온스클럽과 블랙앤젤봉사단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여러 손길과 마음으로 나눈 이번 짜장면 한 끼의 식사는 어르신들에게 지역사회의 따뜻한 정을 전달하는 소중한 선물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3.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4.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